카카오뱅크 어플을 통해 별다른 심사절차 없이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최대 300만원까지 비상금대출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방식이기 때문에 대출 만기일까지 대출 실행일 기준 매달 이자만 납입하시다가 만기일에 상환하면 됩니다. 하지만 오늘은 여유 자금이 생겨 비상금 대출을 이른 시기에 철회 또는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계약 철회하기

     

    본격적으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계약 철회 또는 해지하기에 앞서 주의사항으로는 대출을 받아 놓고 너무 빨리 상환하는 것도 본인의 신용점수에 좋은 방법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차라리 대출을 받고 연체없이 제때 상환하는 것이 신용점수 상승에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경우 대출을 실행하고 14일 이내에 상환하면 대출받은 이력이 삭제된다는 점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대출 금액 증가로 인한 신용점수에 별다른 영향을 주지 않는 다는 점을 알고 계시면 좋겠습니다.

     

    카카오뱅크-비상금대출-첫-화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받으신 분들은 카카오뱅크 어플에 접속하면 계좌 별칭 옆에 비상금이라고 표시가 되고 계좌 잔액을 보면 출금가능 금액이 대출 받은 금액 만큼 증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 계좌 잔액을 터치해봅니다.

     

    카카오뱅크-비상금대출-계약-철회-첫-단계

     

    화면 우측 상단에 관리를 터치하면 현재 비상금대출을 받은 계좌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화면 가운데에 대출 사용정보 -> 대출 관리를 터치합니다.

     

     

    카카오뱅크-비상금대출-계약-철회-신청-화면

     

    화면 아래를 보면 부가서비스 -> 대출계약 철회 신청하기라는 메뉴가 나오는데 이를 선택합니다.

     

    카카오뱅크-비상금대출-계약-철회신청-버튼-누르기카카오뱅크-비상금대출-상환금액-안내

     

    저같은 경우 대출 실행일로부터 14일 이내에 대출금액을 상환하게 된 경우인데 이런 경우 대출 이력이 삭제된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상환금액은 며칠이라도 대출금액을 사용했기 때문에 그에 대한 정상이자가 계산된 금액입니다. 화면을 아래로 내려서 철회하기를 선택합니다.

     

    카카오뱅크-비상금대출-안내-화면

    마지막으로 상환금액을 상환하고 대출계약을 철회하겠냐는 물음에 예를 선택하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계약 철회하기가 완료됩니다.

     

    카카오뱅크-비상금대출-계약-철회-완료-화면

     

    이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계약 철회가 완료됐습니다.

     

    카카오뱅크-비상금대출-계약-철회-후-첫-화면

    그리고 다시 카카오뱅크 어플 화면을 보면 비상금 표시가 사라졌고 출금가능 금액도 일반 계좌처럼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계약 철회 완료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