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서비스 중단으로 역사속으로 사라지는 것 같았던 국민 SNS 싸이월드가 싸이월드z라는 이름으로 5월 25일 오후 1시에 부활을 예고했습니다. 그리고 4월 29일부터는 아이디와 비밀번호 찾기 서비스와 함께 도토리 환불 서비스를 시작했는데요. 싸이월드가 부활하는 그날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사전에 아이디와 비밀번호 찾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싸이월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현재 싸이월드는 아래 홈페이지 주소를 통해 접속이 가능한데 지금은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 예약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cyworld.com

     

    현재는 카운트다운 시간 표시 외에 이벤트에 대한 안내가 나와 있습니다.

     

    싸이월드-메인-페이지싸이월드-신규가입-하면-도토리-주는-이벤트-안내싸이월드-부활하고-100일-동안-도토리-2배-적립-이벤트

     

    이번에 싸이월드에 신규 가입을 하면 몇개일지는 모르겠지만 도토리도 무료로 지급하고, 부활한 후에 100일 동안 매일매일 도토리를 2배 적립해준다고는 하는데 뭘해야 2배 적립이 가능한지는 안내가 없습니다.

     

    만약 결제 금액의 2배라고 한다면 한 번 구매를 고려해볼만 하겠네요.

     

    그리고 도토리도 요즘 대세인 암호화폐로 만들어서 싸이월드 안에 메타버스 공간을 만들어서 NFT 자산으로 만들어준다면 참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싸이월드는 그동안 재정난으로 너무 어려웠기 때문에 새로운 기술 개발은 기대하기 어려울 것도 같아요.

     

    싸이월드 부활 예정 일시

    싸이월드 z 부활 일시는 5월 25일 오후 1시로 예정돼 있으며 그 사이 원활한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를 위해서 사전예약을 받고 있는데, 가장 중요한 이유는 도토리 환불 때문에 그렇습니다.

     

    싸이월드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

    싸이월드 홈페이지 제일 하단으로 내려가면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메뉴가 있습니다.

     

    싸이월드-아이디-비밀번호-찾기-바로가기-화면

     

    하지만 신청하자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찾을 수는 없고 도토리 환불을 위한 사전 작업이라는 것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저도 제 아이디가 무엇이었는지 기억조차 안나는데 아마도 휴대폰 번호로 본인인증을 거친 후에 찾을 수 있겠죠? 

     

    싸이월드 아이디 찾기 예약 신청페이지 바로가기

     

    싸이월드 아이디 찾기 예약 신청 홈페이지 주소는 첨부한 링크를 참고하시고, 현재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이름과 휴대폰 번호, 그리고 싸이월드 아이디로 사용하던 이메일이 기억나는 사람들은 따로 싸이월드 아이디를 기재해 달라고 하네요.

     

    싸이월드-아이디-비밀번호-찾기-예약-신청-안내싸이월드-아이디-비밀번호-찾기-예약-정보입력-페이지

     

    주로 현재 30~40대 분들이 싸이월드의 부활을 기다리고 있을 것 같은데 오랜 기다림 끝에 부활하는 싸이월드가 어떤 모습일지 너무도 기대가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