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암살] 설민석의 스페셜 인강 유튜브 화면 캡쳐
드디어 공개되었네요.
인강 먼저 보고 영화 보고싶은 마음 꾹 참고 기다리고 있었는데 드디어 오늘 설민석 선생님이 인강을 공개해주셨습니다.
우선 인강을 보시지요! (이하 유튜브 화면 캡쳐)
당시 기득권 세력이었던 이들이 일본에 우리나라를 갖다 바치고....
그러나 어떤이들(당시 부자로 이름 나 있던 이회영, 이시영 등 6형제는 가산을 모두 정리(약 600억원 정도)해서 만주벌판 '서간도'로 이주해서 신흥무관학교를 세우고 약 3,500여명의 많은 독립운동가들을 배출하게 됩니다.
이 신흥무관학교가 '우리나라 독립군의 뿌리'라고 합니다.
그 외에도 많은 독립운동 단체들이 만들어졌는데 3.1운동 직후에 만들어진 약산 김원봉의 '의열단'도 있었고,
대한민국 임시정부에서 만든 '한인애국단'도 있었다. 대표적인 인물은 윤봉길 선생님으로 상하이 홍커우 공원에 모여있었던 일본 장성들에게 수통폭탄을 던저 치명적인 피해를 입히기도 했다.
그로 인해 다리가 불편해진 일본인이 있었으니 시게미스 마모루라는 일본의 외상이자 'A급' 전범이다.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롯데그룹 총괄회장 신격호의 일본 이름이 '시게미쓰 다케오'인데 신격호 회장이 일본으로 건너가 결혼한 부인의 외삼촌이 이 '시게미쓰 마모루'라고 한다.(출처 : 정순태 作, 신격호의 비밀)
어이가 없지 않은가? 독립 이후 친일파들을 제대로 청산하지 못해 그 후손들은 아직까지 이 나라에서 떵떵거리고 살고, 목숨바쳐 독립을 이룬 독립운동가의 후손들은 어디서 어떻게 먹고 사는지도 알지 못하는 이런 나라가 어디 있는가?
이번 영화를 통해 이 나라의 독립을 위해 목숨을 걸고 독립운동을 하셨던 독립운동가들에 대해 다시 한 번 주목해보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그나저나 설민석 선생님이 이번 인강을 공개하면서 영화 예매권 이벤트를 하신단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참고.
▲ⓒ설민석 페이스북 화면 캡쳐
페이스북 주소는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설민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tgseol